08 Aug. 2014
지난호보기
현장 Talk Talk

'14년 하반기 신임 어린이집원장 교육 개최

10.7 ~ 10.31, 전국 17개 시도 권역별 실시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원장 원희목, 이하 정보개발원) 및 시도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전국 신임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합니다. 기간은 '14.10.7(화) ~ 10.31(금)까지, 전국 17개 시도별로 교육이 진행됩니다.

교육내용은 일정별 어린이집지원시스템 업무처리방법 이해, '14년 주요 기능개선 사항과 상담사례 등으로 구성됩니다.
각 시도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교육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교육내용 비고
○ 신청 및 접수 -
○ 교육과정안내 및 개발원 소개
○ 개인정보보호교육
-
○ 어린이집지원시스템의 이해 I
- 사용자가입, 설치운영관리
- 반관리, 입소대기관리
- 아동관리, 보육교직원관리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
○ 휴식 -
○ 어린이집지원시스템의 이해II
- 수납액 및 기타필요경비 등록
- 이용현황관리, 결제
- 일반보조금 신청
- 누리과정보조금, 근무환경개선비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
○ 시스템 관련 주요 민원상담사례 -
○ 질의응답 및 정리 -
※ 교육 일정 및 내용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거점어린이집 찾아가는 맞춤형 간담회’ 실시

서울 가정어린이집연합회 워크숍 방문

정보개발원은 8. 21(목), 경기 양평 힐링캠프에서 개최된 서울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임원 및 지회장 워크숍을 방문하였습니다.

간담회에서는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을 사용하는 지역별 거점어린이집 원장들과 보육사업 현안 및 개선사항을 공유하였습니다. 더불어 상호 신뢰관계 구축을 위한 현장과 의사소통 확대를 통해 정보개발원과 어린이집 서로간 상생하는 동반자적 관계가 될 것을 다짐했습니다.

정보개발원은 찾아가는 맞춤형 간담회를 올해 11월까지 지역별로 계속할 예정입니다.

「거점어린이집」 위촉 및 간담회

‘추석맞이 독거노인 말벗봉사 실시’

1:1 결연 맺은 독거노인 90가구 방문, 선물 전달

정보개발원은 백세시대나눔운동본부와 함께 지난 9월 4일 서울 중구 및 동대문구,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90가구를 방문하여 추석선물을 전달하고, 말벗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정보개발원 직원 약 100명은 전통시장에서 사용가능한 온누리상품권과 혈액순환개선제, 파스 등을 결연가구에 전달하였습니다.

정보개발원은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주는 따뜻한 복지를 솔선하여 실천하고자 2014년 5월부터 중구, 동대문구, 영등포구 지역의 노인가구와 1:1 결연을 맺고, 백세시대나눔운동본부와 협력하여 정기적으로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자원봉사 참여직원은 150여명에 이릅니다.

원희목 정보개발원장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등을 운영하며 맞춤형 복지를 지원하는 기관으로서, 직원들이 솔선수범하여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며 “‘따뜻한 복지’라는 경영 철학에 맞춰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발행일 : 2014. 10. 1 | 전화 : 02-6360-6242 | 웹진 <아이사랑>은 두 달마다 우리 아이를 사랑하는 독자들과 만납니다.
Copyrights(c) 2009~2014 <웹진 아이사랑> All Rights Reserved. 웹진 아이사랑의 모든 콘텐츠에 대한 무단도용이나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