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Aug. 2014
지난호보기
현장 Talk Talk

우리집 주변의 어린이집·유치원 정보, 한곳에서 찾아보세요!

통합정보공시 사이트 www.childinfo.go.kr 운영

2014. 11. 17(월) 오전 9시부터 통합정보공시 사이트(www.childinfo.go.kr)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는 국무총리실 영유아 교육·보육 통합 추진단과 관계부처인 교육부·복지부의 협업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통합정보공시로 학부모들은 기존에 각각의 정보공시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어린이집·유치원 정보를 한 곳에서 검색할 수 있게 되었으며, 영유아, 교직원, 운영시간 등 핵심 공통정보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학부모들의 정보 이용이 용이해지고 기관 선택권도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학부모들은 기관 선택 시 접근성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다는 연구결과를 반영하여 기존의 정보공시에는 없던 ‘우리집 주변의 어린이집·유치원 위치 찾기’ 및 ‘거리 정보’ 등의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관계 법령개정을 거쳐 2015년 말까지 어린이집·유치원의 서로 다른 정보공시 항목을 정비·통합하고, 향후 유보통합이 진행되는 과정에서의 제도 개편 상황을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통합정보공시 사이트 www.childinfo.go.kr

‘14년 하반기 신임 어린이집원장 교육 개최

전국 시도 권역별로, ‘14. 10. 17 ~ 11. 12, 25회에 걸쳐 교육 실시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원장 원희목, 이하 정보개발원) 및 시도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전국 신임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한 시도별 교육을 ‘14.10.17(금) ~ 11.21(수) 기간 동안, 총 25회에 걸쳐 실시했습니다. 교육에는 약 6,570명 참석했습니다.

주요 교육내용은 어린이집지원시스템 안내와 입소대기관리시스템의 주요 기능설명 등입니다.

정보개발원은 각 상·하반기에 시도별 어린이집지원시스템 사용자교육을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14년 하반기 신임 어린이집원장 교육

「2014년 보육 오피니언리더 간담회」 개최

기능개선자문단 및 거점어린이집 등 어린이집 원장 90여명 참석

정보개발원은 지난 11. 21(금) 세종호텔에서 기능개선자문단 및 거점어린이집 등 어린이집원장 90여명과 「2014년 보육 오피니언리더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 날 행사에서는 보육통합정보시스템 운영성과와 어린이집운영달인의 사례발표, 아이사랑카드 3기 추진방향 등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거점어린이집」은 보육사업 일선에 있는 거점어린이집원장(Key-person)을 대상으로 정보개발원과 어린이집간의 원활한 현장소통채널 및 시스템사용, 어린이집 운영 등 보육사업 노하우를 지역 내 타어린이집에 전파하는 역할을 ‘15년 6월까지 수행합니다.

「어린이집 기능개선 자문단」 및 「모니터링단」은 지난 ‘13년 5월부터 위촉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보육현장의 목소리를 개발원에 전하고 시스템 기능개선 사항에 자문 및 현장의 사용평가 등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2014년 보육 오피니언리더 간담회

‘거점어린이집 찾아가는 맞춤형 간담회’ 실시

용인 죽전 내 국공립어린이집 및 강서구 가정어린이집 월례회의 방문

정보개발원은 거점어린이집(Key-person)을 중심으로 하여 찾아가는 맞춤형 간담회를 올해 11월까지 지역별로 가졌습니다.

11월에는 17일(화), 용인시립죽전어린이집을 중심으로 용인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월례회의와 26일(수) 화곡주민센터에서 개최된 강서구 가정어린이집 월례회의에 방문하여 현장간담회를 가졌습니다.

간담회장에서는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을 사용하는 지역별 거점어린이집 원장님들에게 보육사업 현안 및 입소대기관리시스템 등 개선점을 공유하였고, 앞으로 현장과 의사소통 네트워크를 확대하여, 정보개발원과 어린이집 간 협력하는 동반자적 관계가 될 것을 다짐했습니다.

거점어린이집 찾아가는 맞춤형 간담회

발행일 : 2014. 12. 1 | 전화 : 02-6360-6242 | 웹진 <아이사랑>은 두 달마다 우리 아이를 사랑하는 독자들과 만납니다.
Copyrights(c) 2009~2014 <웹진 아이사랑> All Rights Reserved. 웹진 아이사랑의 모든 콘텐츠에 대한 무단도용이나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