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Aug. 2014
지난호보기
현장 Talk Talk

아이사랑카드, 어린이집지원시스템 안내 교육

신임 어린이집원장 대상, 총 23회, 약 1,800여 명 참가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원장 원희목, 이하 정보개발원)은 전국 신임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지난 5월 9일부터 6월 23일 까지, 총 23회에 걸쳐 시·도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선정한 장소에서 약 1,800명 참석했습니다.
주요 교육내용은 아이사랑카드 및 어린이집지원시스템 안내와 ‘14년 보육정책 변경에 따른 어린이집지원시스템의 주요 기능설명 등 입니다.

정보개발원은 하반기에도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시스템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아이사랑카드, 어린이집지원시스템 안내 교육

「거점어린이집」 위촉 및 간담회 개최

원장 78명 위촉, 보육사업 노하우 전파 역할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은 지난 6월 19일 목요일 문학의집에서 어린이집 원장 78명을 「거점어린이집」으로 위촉하였습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거점어린이집의 역할과 활동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거점어린이집」은 ‘15년 6월까지 보육사업 일선에 있는 거점어린이집원장(Key-person)을 대상으로 정보개발원과 어린이집간의 원활한 현장소통채널 및 시스템사용, 어린이집 운영 등 보육사업 노하우를 지역 내 타어린이집에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거점어린이집」 위촉 및 간담회

‘어린이집 기능개선 자문단’ 위촉

보육통합정보시스템 운영 성과 공유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은 지난 5월 29일 목요일, 남산스퀘어빌딩 21층에서 어린이집원장 15명을 「어린이집 기능개선 자문단」으로 위촉하였습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우수 활동자 감사패 전달과 자문단 위촉장을 수여하였고, 보육통합정보시스템 운영에 성과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린이집 기능개선 자문단」은 지난 ‘13년 5월부터 위촉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보육현장의 목소리를 개발원에 전하고 시스템 기능개선 사항을 반영하기 전에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했는지 여부 등을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어린이집 기능개선 자문단’ 위촉식

정보개발원, 2014 UN공공행정상 대상 수상

‘정보화시대의 범정부적 접근 방식’ 부문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이 2014년 UN 공공행정상 대상(1st Place)을 수상하였습니다. UN공공행정상 시상식은 지난 6월 26일, 각국 정부 관계자, 시민단체, 학계 등 저명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렸습니다.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를 위해 필요한 정보를 연계하여 중앙부처의 복지업무 처리를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2010년 1월부터 운영, 특히 17개 중앙부처 및 공공기관에서 집행하는 292개 복지서비스 정보를 통합관리하고 있어, 복지서비스가 누락이나 중복 없이 맞춤형으로 제공될 수 있게 합니다.

UN은 공공행정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세계 각국의 공공행정 발전을 이끌기 위해 ‘03년부터 매년 우수 공공정책과 제도를 선정하여 『UN 공공행정상』을 시상하고 있습니다.

정보개발원, 2014 UN공공행정상 대상 수상

발행일 : 2014. 8. 1 | 전화 : 02-6360-6242 | 웹진 <아이사랑>은 두 달마다 우리 아이를 사랑하는 독자들과 만납니다.
Copyrights(c) 2009~2014 <웹진 아이사랑> All Rights Reserved. 웹진 아이사랑의 모든 콘텐츠에 대한 무단도용이나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